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비 오는 날이 기다려지는 레인부츠 추천

by ●◎○@ 2023. 7. 4.

 

본격적인 장화의 계절이 다가왔다. 기나긴 장마 동안 나의 소중한 두 발을 보송보송하게 지켜 줄 레인부츠를 소개한다. 기능성과 함께 스타일도 지켜 줄 멋진 레인부츠를 찾아보자.

 

축축한 출근길을 빠르게 걷거나, 강남 한복판에서 폭우에 갇혔을 때, 진흙이 가득한 곳을 돌파해야 할 때처럼, 하루 종일 젖은 발로 지내는 것보다 불쾌한 일은 없을 것이다. 이럴 때는 발에 주는 최고의 선물, 레인부츠가 필요하다. 

 

 

항상 최고의 선택 - 헌터 웰링턴

1856년 오픈 이후 170년 가까이 사랑받은 헌터는 레인부츠의 대명사다. 다이애나비 등 영국 왕실과 유명 팝스타 등이 애용해 '영국의 아이콘'이라고 불렸고, 작년에 서거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헌터에 왕실 보증서까지 부여하기도 했다.

헌터 부츠의 대표는 웰링턴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크리스탈, 제니, 현아, 차정원 씨 등 유명 연예인이 신어서 유명세를 탔다. 

 

1981년 찰스 황태자와 포즈를 취하고 있는 다이애나비가 헌터 부츠를 신고 있다
1981년 찰스 황태자와 포즈를 취하고 있는 다이애나비가 헌터 부츠를 신고 있다

 

헌터는 기능적이면서도 세련된 클래식 레인 부츠로 최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질긴 100% 천연고무 소재는 춥거나 따뜻한 계절 모두 발을 건조하게 유지해 주고, 다층으로 설계된 쿠션은 지지력과 편안함을 준다.

힘겨운 날씨에 더 완벽한 보호를 위해 기장이 종아리를 다 덮고도 무릎 밑 몇 센티까지 올라와 있다. 사이드 버클이 있어서 피팅을 조절할 수도 있다.

기장 부분은 손으로 돌돌 말아서 작게 패킹할 수 있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 시에 가져가기에도 부담이 없다.

 

헌터 웰링턴
헌터 웰링턴

 

두 번째 선택 - 헌터 오리지날 첼시

두 번째 선택은 헌터 오리지날 첼시 레인부츠다. 웰링턴과 대비되는 단목이라 훨씬 자유롭고 좌우에 밴딩 처리가 되어 있어 신고 벗기가 편하다. 헌터 오리지날 첼시가 좋은 점은 밴딩 부분 안쪽에도 고무로 막힘 처리되어 있어 방수에 대한 고민을 덜어 주었다는 점이다. 또한 헌터의 전통적인 트래드 패턴의 밑창을 채택했기 때문에 그립력이 좋고 편안함을 제공한다.

 

헌터 오리지날 첼시

 

가성비 최고의 선택 -핏플랍 원더웰리 숏

저렴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부츠를 찾는다면 핏플랍 원더웰리 숏 레인부츠를 추천한다. 뒤꿈치에는 충격 흡수를 위한 벌집 모양을 만들어 넣었고 걸음이 편안하도록 앞코를 살짝 올리는 리바운드를 주어 착화감이 우수하다. 장화 기준에서 숏이지만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게 활동성을 보장하는 기장이다. 소재는 합성고무를 채택했다.

 

핏플랍 원더웰리 숏
핏플랍 원더웰리 숏

 

모던 스타일리시한 선택 - 락피쉬 플랫폼 레인부츠 미들/롱

좀 더 현대적인 디자인과 편리함을 추구한다면 락피쉬웨더웨어의 플랫폼 레인부츠를 추천한다. 아웃솔이 와일드하기 때문에 모던한 스타일뿐만 아니라 미끄럼 방지의 기능성도 높였다. 표면이 샌딩 한 것처럼 고급스럽게 매트한 질감이 특징이다. 슬림한 앵클 라인 덕분에 다리를 가늘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 뒤꿈치 쪽에 백혼 디테일이 있어서 손을 대지 않고 부츠를 신고 벗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락피쉬 플랫폼 레인부츠
락피쉬 플랫폼 레인부츠

 

라이트 한 환경에서 미니멀하게 - 락피쉬 클로그/헤이든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부담 없이 신을 수 있고 크록스처럼 편안한 착화감을 원한다면 락피쉬 클로그나 헤이든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동글동글한 실루엣의 미니멀하며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마시멜로우 같은 포근한 쿠션으로 착화감이 좋고, 넓은 입구 덕분에 신고 벗기가 편하다. 가까운 곳을 자주 오갈 때 유용한 아이템이다.

 

락피쉬 클로그
락피쉬 클로그
락피쉬 헤이든
락피쉬 헤이든

 

레인부츠 고르는 법

앞꿈치/뒤꿈치
레인부츠는 발끝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서 발가락이 편안하게 움직여야 한다. 뒤꿈치는 발이 너무 떨어져 들리면 부츠가 크다고 봐야 한다. 겨울용 양말을 신고 신었을 때, 부츠를 신고 벗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고 너무 크거나 작지 않은지 확인한다.


종아리
클래식한 부츠는 다리 위로 높게 올라가므로 종아리의 너비에 주의한다. 고무는 유연하지만 단단한 소재이기 때문에 종아리가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입구가 바지를 입은 상태에서도 쉽고 편안하게 들어가는지 확인한다.

 

무게
두꺼운 밑창과 긴 디자인 때문에 클래식 레인부츠는 무거운 피로감을 줄 수 있다. 부츠의 무게를 느껴보고 비 오는 날 긴 산책을 좋아한다면 가벼운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유연성
고무는 가장 유연한 소재는 아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밑창을 가진 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행이 더 편안하고 자연스러울 것이다.

보온성
레인부츠는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 좋은 양말이나 두꺼운 양말과 조합하면 연중 사용할 수도 있다. 축축하고 서늘한 가을 날씨나 예상치 못한 봄 소나기에는 보온성이 있는 부츠가 좋을 수 있다. 안감이 있는 부츠는 열 전도율이 좋고 착용감도 편안할 경우가 많다.

 

레인부츠 관리 방법

꿈의 레인부츠를 찾았다면,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

청소는 매우 간단하다. 따뜻한 물과 비누로 부츠 바깥면을 문지르고 스펀지로 닦은 다음, 실외에서 건조하면 된다. 부츠를 실외에서 건조하는 경우, 직사광선이나 열원 근처에 놓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고무의 색상과 유연성이 손상되거나 변형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츠를 오래 신으려면 보관할 때 접지 않고 항상 건조한 곳에 보관하고 햇빛으로부터 멀리 두어야 한다.

비누만으로는 부츠에 광택과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없다고 생각되면, 레인부츠 전용 클리너를 사용할 수도 있다. 잘 사용하면 부츠에 나중에 나타날 수 있는 마모 흔적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